R. Schumann 5 Pieces in Folk Style, Op. 102
로베르트 슈만 5개의 민요풍 소품 Op. 102
1849년, 슈만은 첼리스트 안드레아스 그라바우를 위해 작곡한 첼로와 피아노를 위한 민요풍의 5개의 소품곡을 작곡합니다.
그로부터 1년 후, 1850년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안드레아스 그라바우와 슈만의 아내인 클라라 슈만의 듀오로 초연되었습니다.
다섯 곡 각각의 고유한 특성을 지닌 민족적 선율과 리듬을 들어보세요!
F. Mendelssohn Sonata for Cello and Piano No.2 in D Major, Op. 58 펠릭스 멘델스존 첼로와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제2번 D장조 Op. 58
1843년, 멘델스존은 독일 라이프치히의 출판업자 프리드리히 키스트너로부터 의뢰를 받아 첼로 소나타 제2번을 완성하게 됩니다.
강렬하고 열정적인 2번 소나타는 고전주의적 전통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낭만주의적 요소가 들어있습니다.
L. Janáček Pohádka(fairy tale) for Cello and Piano, JW 7/5 레오시 야나체크 첼로와 피아노를 위한 동화
러시아의 시 '베렌데이 왕의 이야기(The Tale of Tsar Berendey)'에서 영감을 받은 야나체크는 시의 분위기를 음악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이 곡을 작곡했습니다.
몽환적인 피아노의 선율, 첼로와 피아노가 주고받는 멜로디를 감상해보세요!
R. Strauss Sonata for Cello and Piano in F Major, Op. 6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첼로와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F장조 Op. 6
슈트라우스는 1882년 이 곡을 작곡하기 시작하여 이듬해인 1883년 완성했습니다. 당시 독일 뮌헨의 궁정관현악단 수석 첼리스트 하누 비한에게 첼로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운 그는 이 곡을 한스 비한에게 헌정합니다. 첼로의 열정적이고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해보세요!
출처: <슈만>, <슈트라우스> 음악지우사
|